대전보건대학교
행복기숙사의 방문과 입사를 환영합니다.

대전보건대학교 행복기숙사는 2017년 교육부와 국토교통부가 공동으로, 대학생들의 거주여건 개선과 기숙사비 안정화를 위하여 사학진흥기금과 주택도시기금 등의 정부 공공기금을 대학에 지원하여 대학생 및 저소득층 학생의 주거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정부시책에 따라 건립을 추진하여 2020년 5월에 준공하여 9월에 개관하였습니다.

저렴한 기숙사비로 가계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면학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공동생활의 자율과 절제를 필요로 하는 인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사학진흥재단과 학교법인 대전보건대학교가 공동 출자한 「대전보건대학교 행복기숙사 유한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은 물론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이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학생들이 어울려 함께 생활하며 대전보건대학교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타인을 배려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성숙한 인격을 도모하는 교육의 장이 되어줄 것입니다.

대전보건대학교 행복기숙사는 21세기 국가와 지역이 필요로 하는 글로벌 인재의 양성과 지역발전 및 지역산업 수요를 충족하는 인재양성에 도모하며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과학도시 대전의 중심대학, 창의적 글로벌 인재의 양성이라는 미래비전을 실천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새로운 세대의 사고와 삶의 방식에 부합되는 기숙사 경영 및 운영을 통해 최적의 면학환경에서 편리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최대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전보건대학교 행복기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