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6mm
[영상동아리]
동아리 소개

미디어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6mm는 1학년과 2학년 2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6mm에서는 자신의 적성이나 진로에 맞게 카메라 조작법을 비롯하여, 야외촬영, 영상 편집. 합성 등 컨텐츠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에 개인의 특성에 맞추어 참여함으로써 영상전문가로 발돋움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동아리 학생들이 제작한 참신한 작품들을 각종 공모전에 출품하여 수상함으로써 학교나 학과의 위상을 높이고 더 나아가 영상전문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

6mm는 프로그램의 기획에서 완성까지, 젊은이들의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모아 작품을 제작하기 위한‘열정이 넘치는 최고의 영상전문인’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이들이 모여 활동하는 동아리이다.

BAB
[음향기술 동아리]
동아리 소개

음향기술 동아리는 강성훈교수의 지도하에 1학년과 2학년 20명이 참여하고 있다. 본 동아리는 음향 수업 시간에 공부한 내용을 기본으로 하여, 주로 청감 훈련, 음향 시스템 설계, 음향 효과 처리, 음향 기기 활용법, 음향 튜닝, 건축음향, 음향 측정 등 심도있는 음향 기술을 공부하고 있다. 이렇게 학생들 스스로가 실습하고, 실습한 결과를 중심으로 발표 토론하는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스스로 학습한 결과는 포트폴리오에 활용하여 취업 활동에도 연계되도록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콘서트 등을 관람하여 현장의 음향 상태를 귀로 점검할 수 있는 체험 학습도 중요한 동아리 활동중의 하나이다. 음향기술동아리는 최고의 음향 엔지니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여 활동을 하고 있다.

VFX
[시각효과 동아리]
동아리 소개

후반작업과 관련되어 영상합성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다양한 실험을 하는 학술동아리이다. 기본적으로 어도비사의 애프터이펙트와 포토샵을 기반으로, 카메라 트래킹을 정보를 토대로 3차원 모델과 영상을 합성 작업, 색상을 보정하는 작업, 기타 영상합성에 관련된 다양한 작업들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있다. 특히 외국의 유명한 아티스트들의 작품 또는 튜토리얼을 분석하여 실험하는 등의 다양하고 다채로운 도전을 시도하고 있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