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꿈꾸는나무(해아이)
지도 교수

이향숙 교수

동아리 소개

해아이는 전공동아리로 지도교수님의 지도아래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선후배가 함께 전공지식도 나누고, 장애아동, 노인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작업치료의 현장경험을 증대시켜 지역사회중심재활프로그램 등에 동참하면서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동아리이다.

추진계획

학교내 아동발달연구소, 헬스케어센터 내 노인요양시설에서 한학기에 총 10회, 6명씩 6조로 편성하여 아동과 노인을 위한 작업치료 프로그램에 참여

신경계동아리
지도 교수

노종수 교수

동아리 소개

작업치료사에게 신경계 과목이 어려우면서도 중요하여 임상에서도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미리 학습함으로써 한 걸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또한 같이 신경계에 대해 공부함으로써 선후배간의 친목도모를 하기 위함이다.

추진계획

산업체 실습에서는 대부분 영어로 된 논물을 찾아 해석하거나 원서를 번역 요약하여 발표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매주 모여 원서에서 발췌한 사례내용을 읽고 그 내용을 분석한다.

늘품
지도 교수

차정진 교수

동아리 소개

대전 지역에 있는 산내복지관과 협업하여 어르신들의 가정에 직접 방문하는 봉사로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골고루 팀을 구성하여 직접 가정방문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하고, 피드백을 함으로써 지역사회 작업치료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는 동아리이다.

추진계획

매년 학기 초에 신입회원을 모집하고 한 학기에 최소 4회로 금요일마다 산내복지관 주변에 있는 어르신들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가정작업치료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

HIT NOTICE

  • 작업치료과 최우수 교육기관 인증

팝업건수 : 총 0

CLOSE 오늘하루열지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