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 글로컬대학30 기업지원 사업 간담회 개최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정화)은 2025년 2월 4일 대전광역시 동구 선샤인 호텔에서 글로컬대학30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지원 사업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대전보건대학교 글로컬사업 협력기관으로 한국병원외 113개 업체에 총 172명이 모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학과 기업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글로벌 수준의 동반성장 모델 완성을 목표로하며 대학의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고 지역 발전에 공헌하고자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114개의 기업과 대학은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이 참여하여 주관부서에서 글로컬 기업지원 사업 목적 및 지원 프로그램과 2024년도 LINC3.0 사업 성과발표를 설명하였다.
글로컬대학30 기업지원 프로그램은 세부적으로는 기업의 발전에 필요시 되는 부분을 대학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애로기술지도, 공동기술개발, ALL-Set 기업맞춤형 지원,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취득, 기술이전, 기술사업화, 임상실증지원 등 기업산업별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서는에서는 기업체의 수요조사를 통하여 기업에서 필요시되는 지원방법 및 간담회의 일정을 사전에 수요조사하여 정리하였으며 글로컬대학30 1차년도 의견사항결과에서는 기업홍보 마케팅의 강의요청이 많아 기업에 필요한 Chat GPT생성형 AI를 활용한 기업홍보 마케팅 기법강의를 하고 기업간 정보교류의 시간을 갖고 대학에서는 기업지원 세부적인 건의 사항을 청취하여 다음 사업에 반영하기로 하였다.
본 사업이 실무책임자인 취창업대외협력센터 김동은 센터장은 “앞으로도 우리 대전보건대학교은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하여 대학과 기업의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안을 구축하고 더 나아가 지역에서 배우고 세계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인재 양성과 기업발굴에 힘쓰고 글로컬대학에서 추구할 수 있는 일자리플랫폼까지도 구축하여 대전보건대학교 우수인재양성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