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iT 뉴스

[보도자료]대전보건대학교 반려동물과, ‘동물보건사 1주기 신설기관’ 인증 획득
  • 신문방송국
  • 2024.12.18
  • 조회수 : 264

대전보건대학교 반려동물과, 동물보건사 1주기 신설기관인증 획득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정화) 반려동물과가 동물보건사 1주기 신설기관 인증을 획득하며, 반려동물 보건 분야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41217일부터 20251216일까지다.

 

이번 동물보건사 신설기관 인증은 국가가 인정하는 동물보건사 양성기관으로서의 자격을 갖추었음을 의미하며, 이는 대전보건대학교 반려동물과의 체계적이고 우수한 교육 시스템이 검증된 결과로 평가된다.

 

대전보건대학교 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신 실습 장비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특히 동물보건사 국가자격 취득을 목표로 맞춤형 실습 교육, 심화 학습 및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반려동물과는 동물보건사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과 실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화 대전보건대학교 총장은 이번 동물보건사 1주기 신설기관 인증은 반려동물과의 전문 교육 역량을 인정받은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학생들이 국내외 반려동물 보건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보건대학교 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물 산업이 급성장하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갖춘 동물보건사를 양성하며, 지역사회 및 국가 반려동물 보건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